본문 바로가기

제품구매 및 일상리뷰

앱손 l655 복합기 프린트잉크 끊김현상 발견후 조치 (경험담)

반응형



앱손 l655 복합기 프린트잉크 끊김현상 발견후 조치 (경험담)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앱손 l655 복합기에 잉크가 다 떨어져서 664 를 구입한 것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붉은색상 계열이 수명이 다 되서 이제 충전을 하려고 새롭게 구입한 것을 넣은 후에 출력을 하니까

기존의 붉은 색깔에다가 새롭게 추가한 잉크가 섞이면서 가로 형태로 줄이 쭉쭉 그어지는 현상이 발생

했습니다.


같은 붉은 색깔인데도 색상이 투톤으로 나뉘어져 나오더군요. 전 순간 제가 잉크를 잘못 구매했나 하는 의구심이

살짝 들었지만 저는 정확하게 잉크 모델을 구입했다고 확신하고 서비스 센터로 전화를 걸었더니 서비스 센터 담당자 

분께서는 노즐이 막혀서 그럴수 있다고 하셨어요 그럴때는 잉크 프린트 헤드 청소나 노즐 막힘을 뚫어줘야 한다고 해서

제어판에 프린터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라고 하셨어요



화면에 보시는 것처럼 epson l655 series 로 이동을 했습니다. 여기서 마우스 우측을 누르라고 하셨어요 




그 후에 인쇄 기본설정에서 epson l655 series 를 선택하신 후 유지 보수 탭으로 이동해 줍니다. 





처음에는 노즐검사를 클릭해서 1장을 출력해 보시면 줄이 끊김 현상이 있는것을 발견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프린터 헤드 청소를 1회 해주신후 다시 노즐 검사를 해주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끊김현상이 또 있다면 프린터헤드 청소를

한번 더 해주신 후 출력을 하시면 거의 잉크끊김현상이 해결될수 있다고 해서 따라 해 봤더니 끊김현상이 해결되었습니다


아직 구매한지 채 6개월 가량도 되지 않아서 왜 이런가 싶었는데 출력을 자주 하다 보니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듯

합니다. 혹시라도 잉크를 새롭게 구매하신 후에 기존의 잉크에 리필하신 후에 색상이 투톤으로 나오거나 끊김현상이 발생

한다면 따라해 보시길 바랄께요~~^^ 


반응형